
배터리 수냉식 고속방전기
고속방전기술은 2021년 부터 한국생산기술원과 공동으로 개발을 진행하였으며, 전기차나 ESS등에서 나오는 폐배터리를 셀단위로 분해하지 않고 구성되어 있는 Module 단위로 바로 방전 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방전 작업 시 배터리의 전압, 전류를 직접 모니터링하고 DATA를 저장하여 배터리의 방전 상태를 직접 확인 및 분석하고 C-Rate을 조정하여 배터리 팩 또는 랙, 모듈 단위로 방전을 수행할 수 있으며, 폐 배터리의 방전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고속 방전기술을 적용, 배터리 방전 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하였으며, 수냉식 방전기술로 발생하는 열을 쉽게 관리하여 연속적인 방전 작업이 가능한 기술을 적용 하였습니다.
고속 방전기는 배터리의 전압을 0Vdc까지 방전 가능하며, 방전 후에도 배터리 전압이 상승되지 않고 안정 적인 상태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고속방전기 제품의 구성은 위 이미지와 같이 구성되어 있으며, 다량의 Cell 배터리를 Module화 하는 기술을 개발 적용하였으며, 방전기에 여러 개의 Module를 연결하여 고속으로 방전하는 장치 입니다.

배터리셀 자동분리장치
EMB의 특허 출원된 배터리셀 자동분리 기술입니다. EMB의 배터리셀 자동분리 기술은 기존 방식과 차별화된 접근을 통해 높은 순도의 재활용 재료를 제공합니다. 배터리셀 케이스를 자동으로 분리한 후 양극제, 음극제, 분리막을 각각 세분화하여 분리함으로써, 순도가 높아지고 후처리 공정을 크게 단축시킵니다. 특히, 재활용 가치가 높은 양극재의 분리 효율을 높임으로써, 니켈, 코발트, 망간, 리튬 등 양극재 원료의 순도를 99% 이상 확보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전 처리 기술은 배터리 상태의 모든 물질을 한번에 파,분쇄,선별 공정에 투입하여 블랙파우더를 생산함으로 블랙파우더 핵심 광물의 순도가 낮습니다. 배터리셀 자동분리장치를 적용하여 완전 방전된 폐배터리를 사전에 주요 원료로 분리하고 분리된 물질에서 필요 없는 물질은 먼저 제거하고 핵심 물질만을 투입, 전처리하여 블랙파우더를 생산함으로 높은 순도의 블랙파우더를 만들 수 있는 핵심 기술 입니다. 다른 경쟁사들과 뚜렷한 차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전처리 시스템 (파/분쇄, 선별기)
파,분쇄,선별기는 폐배터리를 투입하여 파/분쇄, 건조, 선별 공정을 거쳐 순도 높은 블랙 파우더를 생산 합니다.
폐배터리의 양극 활물질로 부터 고가의 희유금속(Rare Metal)을 추출하는 것을 말하며, 대부분의 희유금속은 수입하고 있습니다.. EMB의 전처리 공정을 통하여 폐배터리에서 안정적인 희유금속을 회수 할 수 있습니다.
전처리 설비에 폐배터리를 투입하면 Ton-Bag, 계량 포장까지 자동화 공정을 통하여 운전되며 원료의 이동은 Air로 이송되어 외부로 재료가 유출 되지 않으며, 공정에서 발생하는 먼지는 집진기로 연결된 배관을 통하여 포집하여 처리 함으로 친환경적이며, 고효율 PLC Program를 적용하여 제품의 생산 과정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으며, 높을 회수율과 순도를 생산 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 처리 용량 : 500kg/hr